Design your vision with us.
Design your vision with us.
Cart 0

news

[에코X경기도] 의식있는 패션이 대세··· 2020 환상마켓이 선보이는 친환경 의류는?

의류 업계는 꾸준히 의식 있는 의류 소비인 컨셔스 패션(Conscious Fashion)에 집중해오고 있다. 의류 선택 자체는 개인의 선택이지만, 소재 선정부터 제조, 소비까지 가능한 이로운 방향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그만큼 친환경, 동물 윤리와 같은 부분까지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으며, 앞으로 관련 시장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에코디자인·콘텐츠 및 친환경 분야 제조 기업을 꾸준히 지원해 이 시장에 대응하고 있으며, ‘지구에게 환심사기’ 프로젝트가 대표 사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생선 콜라겐으로 옷을? 파니(PANI) 콜라겐 원마일웨어

파니(PANI) 원마일웨어 현재 패션업계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인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새로운 차원의 의류다. 기본적으로 원마일웨어는 가공 후 남은 생선 비늘과 콜라겐 펩타이드 아미노산을 가공해 만든 UMORFIL이라는 이름의 바이오 섬유를 기반으로 하고, 면 소재와 친환경 섬유인 TENCEL 원사를 함께 사용했다. 덕분에 세탁 시 물 사용량이 적게 들고, 폐기 시에도 자연으로 돌아간다. 파니 콜라겐 원마일웨어는 단순히 새로운 소재를 활용한 의류의 한 갈래로 보는 걸 넘어, 의류의 미래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이라고도 볼 수 있다. 단순한 친환경 소재 사용을 넘어 탄소 발자국과 폐기까지 신경 쓰는 소비자라면 흥미로우리라 본다.